본문 바로가기

방콕

[방콕] 일정짜기 둘러봐야할 명소 추천 여행지 Top 10

방콕 일정짜기 둘러봐야할 명소 추천 여행지 Top 10


방콕이 처음이신 분이 반드시 둘러봐야할 여행지를 추천하겠습니다. 


1. Grand Palace and Wat Prakaew

왕궁, 에메랄드 사원(왓 프라깨우)


 1. Grand Palace and Wat Prakaew 왕궁, 에메랄드 사원(왓 프라깨우

방콕 일정짜기 둘러봐야할 명소 추천 여행지 #1


태국에 가셨다면 왕국과 에메랄드 사원을 들리셔야겠죠? 글쓴이가 방콕에 살 때 아무도 구경시켜주지 않아 혼자 가서 관람하고 왔습니다. 앙코르왓트에 비하면 웅장함이 없습니다만 방콕에 방문했다면 의무적으로 가야하는 곳이 왕궁과 에메랄드 사원입니다. 두 곳은 이어져 있습니다. 


입장 시간: 매일 
08:30 - 15:30, 요금: 500바트 


남자는 반바지가 허용되지 않는다는 점 알아두시고 몸빼바지 같은 치마를 대여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글쓴이는 늘 긴 청바지를 입고 다녀서 사용해본적은 없네요. 


주의하셔야하는 점은 왕궁 주위에 사기꾼이 많다는 점입니다. 왕궁이 휴관이다. 안한다. 이런말로 보석파는 곳으로 데려가서 사기치는 사람도 있고 비둘기에서 먹이 주라고 시킨 후 돈을 강요하기도 합니다. 누군가 여러분에게 다가 온다면 "마이 아오 크랍/카"(나는 원하지 않습니다.)라고 외치세요. 

2. Wat Arun (The Temple of Dawn)

왓 아룬(새벽 사원)

2. Wat Arun (The Temple of Dawn) 왓 아룬(새벽 사원)

방콕 일정짜기 둘러봐야할 명소 추천 여행지 #2


왓 아룬은 배타고 가서 볼 수 있는데요, 아주 작은 사원입니다. 위 그림에 보이는 탑 5개가 전부입니다. 생각외로 볼 것은 없고 야경을 찍기에 아름다운 곳이지요. 물가에 있어 가끔 홍수가 나면 물에 잠기기도 합니다. 배를 타고 왔다갔다하는 금액은 얼마 들지 않을겁니다. 입장료는 50바트입니다.
입장 시간: 08:00~ 17:30

3. Floating Market

수상 시장

3. Floating Market 수상 시장

방콕 일정짜기 둘러봐야할 명소 추천 여행지 #3


방콕은 운하가 발달되어 있어 수상 시장이 많이 열립니다. 살면서 수상 시장 갈일이 없었습니다. 패키지 상품으로 가신다면 수상 시장을 들리지 않을까 싶네요. 가시면 과일을 많이 먹을 수 있는데요, 코코넛 쥬스, 망고, 두리안 등을 즐겨보세요. 


특히 두리안 경우 호텔마다 다르지만 싫어하는 호텔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두리안은 열대과일의 황제라고 볼 수 있을만큼 아주 특별한 과일입니다. 약간 x냄새가 나는 듯하지만 먹으면 몸이 따뜻해지고 아이스크림같은 맛이 납니다. 



4. Chinatown (Yaowarat)

차이나 타운


4. Chinatown (Yaowarat) 차이나 타운

방콕 일정짜기 둘러봐야할 명소 추천 여행지 #4


차이나 타운 여기 왜가는지 모르겠어요. 여기서 삭스핀과 딤썸을 가끔 먹었습니다. 삭스핀과 딤썸을 꼭 먹고 싶은 분이라면 여기서 드셔보세요. 차이나 타운에 여러가지 한약재들을 팔고 있고 다양한 중국 전통 상품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어차피 밤에 할 것도 없으니 차이나 타운을 둘러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5. Wat Pho 

왓 포

5. Wat Pho  왓 포

방콕 일정짜기 둘러봐야할 명소 추천 여행지 #5


새벽 사원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두 곳을 한꺼번에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루트를 정한다면 새벽사원 갔다가 왓 포를 들린 후 왕궁 및 에메랄드 사원을 가는 게 어떨까 싶네요. 왓 포는 좌불상인데 엄청난 크기를 자랑합니다. 또 왓 포는 마사지로 유명합니다. 외국인에게 마시지를 가르치는 교육시설이 있더군요. 


6. Chao Phraya River & Waterways

차오 프라야 강 유람

 6. Chao Phraya River & Waterways 차오 프라야 강 유람

방콕 일정짜기 둘러봐야할 명소 추천 여행지 #6


디너를 위한 유람선도 있고 그냥 관광 목적의 유람선도 있고 교통 수단으로 사용되는 배도 있습니다. 글쓴이는 교통 수단으로 사용되는 배만 타봐서 유람선 쪽은 잘 모르겠네요. 선착장에서 돈을 주고 배를 타면 원하는 곳에서 내리면 됩니다. 꼬끄렛을 갈 것이 아니라면 관광 목적의 유람선을 찾아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 글을 읽으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7. Chatuchak Weekend Market

짜뚜짝 주말 시장

7. Chatuchak Weekend Market 짜뚜짝 주말 시장

방콕 일정짜기 둘러봐야할 명소 추천 여행지 #7


태국 아이들이 글쓴이 보고 꼭 가라고 추천했던 곳이 짜뚜짝 시장입니다. 없는 게 없을 정도로 전부 다 있는 곳이 짜뚜짝 시장인데요, 규모가 지하철 2개역 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 정도로 굉장히 큰 재래 시장입니다. 동물도 팔고 수공예품도 팔고 음식도 팔고 아주 다양한 것이 존재하는 곳입니다. 


수공예품을 사고 싶으시다면 저곳에서 사시는 게 좋습니다. 여기 도둑이 엄청 많아서 늘 지갑 단속 잘하시기 바래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 글에 있으니 참조하세요.



8. Khao San Road

카오산 로드

Khao San Road 카오산 로드

방콕 일정짜기 둘러봐야할 명소 추천 여행지 #8


배낭 여행자들의 천국이 카오산 로드입니다. 여행자들이 많이 모이면서 형성된 곳입니다. 낮에 관광한 후에 저녁에 둘러보시면 아마 즐거운 곳이 카오산 로드입니다. 괜찮은 바도 몇개 있고 맛있는 먹거리 또한 팔고 있으니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특히 많은 외국인 식당이 모여있으니 다양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글쓴이는 인도 음식점에서 식사를 한 적이 있는데 정말 싸고 맛있습니다. 


카오산 로드 꼭 가보세요.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 글에 있습니다. 



9. Soi Cowboy

쏘이 카우보이 쑤쿰빗 아속

Soi Cowboy 쏘이 카우보이 쑤쿰빗 아속

방콕 일정짜기 둘러봐야할 명소 추천 여행지 #9


한 시내에 있는 바가 쏘아 카우보이입니다. 낮에 길가다 몇 번 지나가본 적이 있는데 밤에 가본 적은 없네요. 대충 사진을 보니 여성 바텐터와 술마시고 노는 곳으로 보이네요. 수쿰빗 아속은 교통이 좋은 곳인데요, 그곳에서 숙소를 잡았다면 밤에 마실 나가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10. Jim Thompson House in Bangkok

짐 톰슨 하우스

10. Jim Thompson House in Bangkok 짐 톰슨 하우스

방콕 일정짜기 둘러봐야할 명소 추천 여행지 #10


짐 톤슴 하우스는 실크 박물관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글쓴이가 못 가본 곳이라 설명하기 어렵네요. 글쓴이는 관광객 신분으로 방콕에 있었던 것이 아니라서 관광을 많이 해보지 않았습니다. 아무튼 교통 또한 시내 중심지에 위치해 있으니 들려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어느 여행 가이드 책을 보시든지 짐 톰슨 하우스에 꼭 가라고 추천했던 것으로 기억납니다. 태사랑 요술왕자님 가이드북에도 짐 톰슨 하우스에 가라고 추천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