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콕

[방콕] 씨암 니라밋, 환상적인 공연

방콕 여행시 추천하는 곳 중 하나가 바로 씨암 니라밋(Siam Niramit)입니다. 짧게 설명하자면 태국 역사와 문화를 볼 수 있는 공연입니다. 사진만 보면 공연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디너를 먹고 쇼를 볼 수도 있고 쇼만 볼 수도 있습니다. 





씨암 니라밋의 공연 자체는 수준 높은 공연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호불호가 갈리죠. 이런 공연 자체를 싫어하는 사람에게는 고역이고, 정말 지루합니다. 재미하나도 없어요. 재밌게 보고 온 사람도 있는 반면 글쓴이처럼 정말 재미 없게 본 사람도 있나봅니다. 



씨암 니라밋은 태국정부에서 상도 엄청 받고 기네스북에도 등재되고 좋아하시는분들에게는 최고의 공연일수 있습니다. 정서가 매마른 사람들에게는 지루한 사람도 있다는 것을 알아주세요. 그리고 패키지 관광객들이 엄청 오는 곳 입니다. 


예전에 지인분에 이끌려 씨암 니라밋에 가게 되었습니다. 프로모션 행사한다고 꼭 같이 보러 가자고 해서 주말 짬을 내어 갔었죠. 밥도 먹고 지인의 손님에게 가이드도 하고 뭐 그랬네요. 가이드라고 할 것도 없고 씨암 니라밋에 그냥 같이 있었던 것 밖에는 없습니다. 오해는 하지 마시길 가이드는 아닙니다. 



씨암 니라밋하면 그녀와의 첫만남이 강렬하게 생각되네요. 밥도 같이 먹고, 뱃놀이도 같이하고 공연도 같이 보고, 그 아름다운 추억들만 간직하고 싶어요. 너무 고마웠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리고 늘 후회가 되네요.


디너는 뷔페식인데, 그냥 그렇습니다. 


위치는 한국 대사관 근처에 있습니다. 한국 대사관이 어디 있나구요? 씨암 니라밋 옆에 있죠. 사실 한국 대시관 갈 일이 없어 위치를 정확히 모릅니다. 라차다 거리에 있고, 지하철 MRT Thailand Cultural Centre역에 내리시면 1번 출구에서 셔틀버스를 운행한다고 합니다. 




<아래는 씨암 니라맛 프로모션 행사를 하는 해피타이 글에서 인용한것입니다. 해피타이와 아무 상관 없습니다.>

* 공연 장소 : 태국문화센터 지하철역에서 800미터, 라차다 카르푸 인근.

(택시를 이용할 경우 “싸얌 니라밋”이라고 이야기하면 대부분 아십니다.)

* 공연 시간 : 쇼타임 (20;00 ~ 21;30), 디너타임(18:30 ~ 19:30)

* 오픈 시간 : 17: 30~ 22:00

* 무대 세트 : 120 세트

* 주의 사항 : 공연장 내부 촬영은 불가하며 카메라는 맡기고 입장해야 함

http://www.siamniramit.com/


가격은 프로모션하는 곳마다 다른데요, 성인 기준 1000바트 근처인가봅니다. 



타이젠에서 빠질수 없는게 하나 있죠. 씨암 니라밋 뜻을 알아볼까요?


씨암 - สยาม  saL yaam


발음이 까다로운데요, 천천히 발음하면 '싸이야얌'이 되겠습니다. 

그래서 빨리 말하는 사람들은 씨암, 이라고 하고 싸얌 이라고 들리기도 합니다.

1. "Siam," the former name for Thailand; Siamese
    태국의 옛날 이름, 한국 같으면 조선에 해당됩니다. 

2. Siam Square [shopping destination in Bangkok]

   씨암 스퀘어 쇼핑몰을 이야기 합니다. 


니라밋 - เนรมิต  niramit


창조하다, 건설하다, 형성시키다. 마법에 의해 변하다.

1. to create; to build; to construct; to manufacture; to form 

2. to change by magic; transform by magic; convert by magic; transmute by magic  


따라서 씨암 니라밋이라고 하면 '태국 창조, 태국 건국, 태국 건설'이라는 뜻이 되겠습니다. 


Info windows